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일본여행 가이드]/[패스,교통]

오키나와 나하 지역 교통 여행 패스 정리

푸른별빛 2021. 6. 1. 10:4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른별빛입니다.

오늘은 오키나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는 원래 렌터카의 이용이 반강제 되던 곳이었고, 사실 지금도 큰 틀에서 보면 렌터카가 더 편한 것도 맞긴 합니다. 그래도 해외에서 운전을 하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고,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게 신체적 피로감이 덜한 것은 사실이니깐요. 여기서 다룰 패스는 오키나와 유이 모노레일 승차권, 그리고 버스 주유패스입니다.

 

1. 오키나와 모노레일 무제한 승차권(1일권, 2일권)

유이 모노레일은 오키나와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철도(모노레일)로, 오키나와 공항에서부터 나하 시내, 국제거리, 슈리성 등으로 이어지는 약 17km(40분)에 이르는 노선입니다. 승차권은 1일권(800엔), 2일권(1,400엔)으로 나뉘며, 날짜가 아닌 24시간, 48시간이 되는 시점에 종료됩니다. 보통 나하 시내를 하루 정도 돌아보는 일정을 짜실 텐데, 그때 활용하시면 크게 나쁠 건 없는 유용한 패스라고 보입니다. 구매는 유이 모노레일 발매기에서 바로 하시면 되며, 승차권을 기기에 투입하지 않고 QR코드를 스캔하는 형태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이 모노레일 사이트

 

2. 오키나와 버스 주유패스(1일권, 3일권)

오키나와는 나하 시내를 벗어나는 순간 렌터카와 버스 이외에 사용할 교통수단이 전무한 곳입니다. 그런데 버스 요금 자체가 워낙 비싼 데다가 시간도 오래 걸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렌터카가 오키나와에서 추천되었던 것인데요. 2017년에 4개 버스회사가 연합하여 버스 무제한 승차가 가능한 티켓을 만들었습니다. 1일권 2,500엔, 3일권 5,000엔에 판매하며, 이 티켓을 구매할 때 유이 모노레일 1일권을 1장에 한해 500엔에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탑승 가능한 버스는 오키나와버스, 나하버스, 도요버스, 류큐버스 전노선입니다. 단, 공항리무진과 정기 관광투어버스, 111번, 117번 버스는 이 회사에서 운행하더라도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슈리성, 류큐무라, 평화 미술관, 오키나와 동물원, 만좌모 등 오키나와의 핵심 관광지는 대부분 다 가실 수 있는데, 츄라우미 수족관 정도는 환승해서 가셔야 하긴 합니다. 그래도 비용을 아끼면서 3일간 오키나와 전역을 돌아볼 생각이라면 결국 이 선택지가 유일하긴 하죠. 구매는 나하 버스터미널, 나고 버스터미널, 나하시 관광 안내소, 나하공항 관광안내소(국제선, 국내선)에서 하시면 되며, 사용할 날짜의 스티커를 긁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오키나와 주유패스 공식 사이트

 

마치며

오키나와 자체가 버스와 유이 모노레일 이외의 교통수단이 없어 패스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렌터카가 가장 편하기는 하겠지만, 운전이 힘드신 분들은 오키나와 버스 패스를 활용하여 오키나와 전역을 돌아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버스 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여행객분들은 오키나와 내에서 운영하는 투어 버스를 예약해서 이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핵심 관광지를 편하게 이동하며 돌아보는 것이 가능하니깐요. 나하 시내를 위주로 보시려는 분들은 모노레일 승차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편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오키나와의 여행 패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지금까지 다루었던 각 지역별 패스 이외에, 여러 지역을 아우르며 사용할 있는 패스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쿄통패스-추천-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