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IT 정보]/[PC 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리세마라 초반 육성 캐릭터 추천 정리

푸른별빛 2021. 11. 12. 12:00
반응형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가 화제입니다. 원작 게임을 한국 서버에 새로 오픈한 것으로, 아기자기한 캐릭터 외형과 비교적 조작이 쉽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죠. 다만 캐릭터에 따라 성능과 기능이 달라지는 이러한 게임의 특성상, 처음에 어떤 캐릭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은지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블루 아카이브에서 처음에 육성하면 좋은 캐릭터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초중반 조합 추천

흔히 리세마라라고 불리는 방법을 통해 꼭 필요한 캐릭터를 가져가는 시도를 하게 되는데요. 블루 아카이브에는 기본 1성, 2성, 3성 캐릭터가 있으며, 이 중 1성과 2성은 플레이를 하다보면 자연히 대부분 다 모으게 되므로, 여기에서는 3성 캐릭터를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조합을 짜실 때 보통 초중반에는 2탱 2딜러를 스트라이커로 세우며, 스페셜에는 1딜러와 1힐러를 세우는 것이 보통입니다. 서포터 캐릭은 상황에 따라 채용하기는 하나, 고정 조합에서는 보통 제외됩니다. 후반으로 가서 탱커와 딜러의 성장이 충분히 이루어지면 탱을 하나 줄이고 딜러를 더 늘리는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여기에서는 초반 스토리 진행에 원활한 조합을 소개해 드리는 것이 목적이었으므로, 스트라이커 2탱 2딜러, 스페셜 1딜러 1힐러로 정리하겠습니다.

 

  캐릭터 특징
3성 히비키 스페셜/딜러
2성 유우카 스트라이커/탱커
츠바키 스트라이커/탱커
치세 스트라이커/딜러
무츠키 스트라이커/딜러
1성 세리나 스페셜/힐러

 

3성 캐릭터 - 히비키, 이오리

3성에서 가장 선호되는 캐릭터로는 히비키와 이오리가 있는데요. 두 캐릭 어떤 스테이지에서든 고른 활약을 보여주므로 모두 가져가면 좋겠으나, 굳이 따지자면 저는 히비키가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슌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차피 초반에는 별로 쓸 데가 없기 때문에 스토리 위주로 진행하시는 초심자의 경우라면 굳이 슌에 집착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넘어가시는 걸 추천할게요. 물론 나오면 좋긴 합니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히비키의 스테이터스 사진
3성 스페셜 핵심인 히비키

2성 - 유우카, 츠바키, 치세, 무츠키

비교적 초중반에 활용하기 좋은 2성 캐릭터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2성 캐릭터는 전부 스트라이커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페셜 캐릭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추후에 어느 정도 스토리를 진행한 후에는 2성급의 힐러를 하나 정도 키워두시는 것은 추천합니다.

 

우선 탱커 계열로는 유우카와 츠바키를 골랐는데요. 유우카는 기본 배포 캐릭터로 기본 성능 자체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충분히 성장만 시키면 중반 이후까지의 스토리 진행에서도 쓰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자체 방어막이 있는데다가 탱커 치고는 특이하게 엄폐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준 3성이라고도 불릴 정도의 막강한 탱킹력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츠바키는 자체 힐이 가능하고 방어력 자체도 상당한 편인데 회피 기능까지 더해져 앞라인에서 엄청 잘 버티는 편입니다. 상대 스킬을 일정 주기로 상쇄시키는 광역 도발 스킬도 있어 전천후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충분히 성장시키면 후반까지도 계속 사용이 가능할 만큼 스테이터스가 높기 때문에 초반부터 충분히 육성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유우카의 스테이터스 사진
준3성급 탱커인 유우카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츠바키의 스테이터스 사진
후반까지도 쓸 수 있는 츠바키

딜러 중에서는 여러가지 선택지가 갈리겠지만, 우선적으로는 치세를 추천합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폭발, 관통, 신비, 공성 공격 타입으로 나뉘는데, 신비 타입의 경우 쓸만한 캐릭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준수한 치세를 초반부터 키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데미지 이외에 화상 도트딜을 보유하고 있어 충분히 1인분 이상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무츠키를 추천하는데요. 무츠키는 후반에는 잘 안 쓰지만, 초중반 스토리 단계에서는 상당히 효율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광역 스킬을 가지고 있어 잡몹 처리가 중요한 스토리 모드에서는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스토리 이외에 총력전에서도 나름대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므로 키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치세의 스테이터스 사진
신비 딜러 중 그나마 쓸만한 치세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무츠키의 스테이터스 사진
초중반 스토리 모드에서 좋은 무츠키

1성 - 세리나

이미 스트라이커 4자리와 스페셜 1자리를 채웠으므로, 스페셜 1자리 힐러만 남았군요. 어차피 힐러는 나중에 3성 중에서 고르시면 되므로, 일단 초중반 스토리 모드에서 가성비가 좋은 세리나를 추천합니다. 1성이긴 하지만 순간 회복 수치가 꽤 좋은 편이고, 비교적 단단하고 잘 버티는 탱커들을 위주로 조합을 짜 놓았기 때문에 세리나 정도만 넣어서 최대한 성장 비용을 아끼신 다음, 추후 3성 힐러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세리나의 스테이터스 사진
1성 갓성비 힐러 세리나
블루 아카이브 초반 캐릭터 육성 순위 제목을 적은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