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일본여행 가이드]/[패스,교통]

서일본 간사이 지역 교통 여행 패스 정리 (2) 기타 사철

푸른별빛 2021. 5. 12. 08:09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서일본 지역에서 발행된 JR패스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서일본 지역의 나머지 패스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전 JR 서일본 패스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서일본 간사이 지역 교통 여행 패스 정리 (1) JR

안녕하세요. 푸른별빛입니다. 오늘은 서일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JR패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서일본 지역이라 하면 오사카, 교토 등의 간사이 지방을 중심으로 오카야마, 히로시마, 야마구

byeollight.tistory.com

 

서일본 지역은 오사카, 교토, 나라, 히메지 등을 포함,

오카야마, 히로시마, 야마구치, 돗토리, 요나고, 와카야마 등을 포괄한 넓은 지역인데요.

그만큼 다양한 교통 패스들이 준비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나머지 패스에 대해서도 살펴볼까요?

 

# 목차

1. 오사카 주유 패스(★★★★★)

- 오사카 시내 관광 전용 패스
2. 오사카 지하철 1일권(★★★★☆)

- 오사카 지하철 1일 무제한 승차
3. 요코소 오사카 티켓(★★★★☆)

- 라피드 편도(자유석) + 오사카 지하철 1일권
4. 간사이공항 치카토쿠 티켓(★★★★☆)

- 일반열차 편도 + 오사카 지하철 임의 역까지 편도

5.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 고베+오사카+교토 구간 한큐선 승차권
6. 교토 버스 1일권(★★★★★)

- 교토 시영버스 + JR버스(일부) 1일 승차권
7. 기타 사항

 

 

 

1. 오사카 주유 패스(★★★★★)

오사카 주유 패스 실물 사진
오사카 주유 패스

오사카 지하철 + 관광지 입장권 혜택을 결합한 티켓입니다.

1일권 2,800엔, 2일권 3,600엔으로 구매 가능하며,

1일권은 오사카 지하철+일부 사철을, 2일권은 오사카 지하철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2일권을 많이 선택하고요.

 

대략적으로 여행객이 주로 찾는 관광지를 나열해 봤는데요.

 

우메다 스카이빌딩 전망대(09시~18시에 입장해야 무료)

HEP FIVE 관람차(09시~23시까지 운행)

오사카 시립 주택 박물관(10시~17시, 기모노 체험 별도 비용)

나카노시마 리버 크루즈(17시~21시)

톤보리 리버크루즈(11시~21시)

닛폰바시 원더 크루즈(11시)

덴포잔 관람차(10시~22시)

산타마리아 크루즈(12시~16시, 18시는 트와일라잇 코스)

레고랜드(10시~19시)

오사카성 천수각, 정원(10시~17시)

오사카 아쿠아 라이너(11시~16시)

오사카 역사박물관(09시 30분~17시)

텐노지 츠텐가쿠(10시~20시)

텐노지 동물원(09시 30분~17시)

오사카 시립박물관(09시 30분~17시)

시텐노지 정원(08시 30분~16시)

 

이 정도만 해도 2일권도 빠듯할 수 있을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오사카를 처음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이 티켓 하나 들고 이틀 동안 오사카에 계시면 됩니다.

아래에 주유패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더 참고해 주세요.

 

(참고 : 오사카 주유 패스 홈페이지)

www.osp.osaka-info.jp/kr/

 

 

2. 오사카 지하철 1일권(★★★★☆)

오사카 지하철 1일권 실물 모습
오사카 지하철 1일권

오사카 지하철, 버스, 트램 등을 탈 수 있는 1일 무제한 승차권으로,

평일 800엔, 주말 600엔에 판매됩니다.

출국 전에 국내에서 1일권을 사 가지고 가서 원하는 날 사용할 수도 있는데,

평일, 주말 아무 때나 쓸 수 있는 형태이고

가격은 대략 5~6,000원 정도 되니 비교해 보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주유 패스를 이용한 오사카 시내 관광지 방문을 많이 안 하실 계획이라면

이 선택지가 추천될 수 있습니다.

 

 

3. 요코소 오사카 티켓(★★★★☆)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까지의 특급 열차 라피드 편도 승차권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을 묶어서 판매하는 통합 상품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출발할 때만 유효하며, 가격은 1,530엔(사전 구매 시)입니다.

오사카 지하철 1일권은 당일 또는 다음날 중에 무조건 써야 합니다.

 

간사이공항으로 입국한 경우에는 이것만 한 선택지는 없긴 하죠.

다만 지하철 1일권이 필요 없고 라피드를 타지 않아도 되면

다음의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4. 간사이공항 치카토쿠 티켓(★★★★☆)

간사이공항 치카토쿠 티켓 안내 일본어 버전
치카토쿠 티켓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까지의 난카이 전철 일반 열차 편도권

난바역으로부터 오사카 지하철 임의 역까지의 편도권이 결합된 제품입니다.

난바역에서 역을 나가서 환승해야 하기는 하지만,

간사이공항에서 처음 올 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죠.

 

티켓은 발권 자판기에서 바로 뽑으면 되며, 1,020엔입니다.

어느 역에서 내려도 무조건 이것보다는 이득입니다.

 

그리고 이 티켓은 오사카 지하철 아무 역에서,

거꾸로 간사이공항으로 갈 때에도 발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오사카 지하철 역에서 뽑으면 되겠죠?

 

 

5.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사용 범위를 표시한 노선도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범위

한큐 전철은 오사카, 고베, 교토를 오가는 사철 중의 하나로

소위 가성비 노선이라고도 불립니다.

같은 거리를 간다고 하면 비용이 훨씬 절약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1일권 700엔, 2일권 1,200엔인데, 둘 다 추천됩니다.

 

오사카에서 교토, 고베 정도만 가실 생각이라면

애매한 JR 계열의 패스보다는 이게 훨씬 낫죠.

교토 쪽만 봐도 오사카에서 교토(가와라마치)까지 400엔 정도 드는데,

추가 비용 없이 아라시야마 등도 갈 수 있다는 점이 이득이죠.

고베 쪽 역시 고베(산노미야)까지만 왕복해도 1일권의 본전이 뽑히거든요.

 

고베만 가실 생각이라면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500엔)"도 있습니다.

 

두 패스 모두 외국인 전용 패스인 만큼 국내에서 구매해 가시거나,

현지에서 여권을 보여주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한큐 / 한신 패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설명)

www.kansai360.net/m/ko/ticket.html

 

 

6. 교토 버스 1일권(★★★★★)

교토를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교토를 여행하는 방법은 이 버스 1일권 하나로 설명이 끝나죠.

교토 내에 아무리 지하철, JR, 사철이 즐비하다 해도 버스를 타고 다니는 게 훨씬 나은데요.

이는 교토 시내의 교통 체증을 고려해도 그렇습니다.

 

교토는 버스만으로 갈 수 있거나, 버스가 편리한 곳들이 다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망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환승도 편하고,

버스 내부의 안내도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본어를 전혀 못해도 한국어로 방송이 다 나오는 곳이 바로 교토 버스거든요.

 

1일권 600엔이며, 버스 3번만 타면 바로 본전이 뽑히는 가성비 티켓입니다.

특별히 여권 등이 필요 없고 바로 교토역 나와서 자판기에서 뽑으시면 됩니다.

 

티켓을 뽑으신 경우 뒤로 타고 내릴 때 앞에 있는 기계에 통과시키면 됩니다.

한 번 통과시키게 되면 티켓에 날짜가 찍히게 되니,

다음에 타실 때는 날짜만 보여주시면 됩니다.

 

(참고 : 교토 시영버스 노선도)

www.city.kyoto.lg.jp/kotsu/cmsfiles/contents/0000019/19770/KR2021(map).pdf

 

 

 

7. 기타 사항

몇몇 언급하지 않은 패스 중에 간단히 소개하고 넘어갈 만한 패스들을 알려드릴게요.

패스의 대략적인 내용과 추천하지 않는 이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간사이 쓰루 패스

2일권 4,380엔, 3일권 5,400엔, 4일권 6,420엔(한국에서 살 경우)의 가격이며,

오사카 주변에 더해 교토, 나라, 히메지, 비와호, 히에이잔, 고야산, 아리마온천 등

범위만 놓고 보면 JR 간사이 패스를 넘는 범위를 자랑합니다.

비용도 계산해 보면 그렇게 차이가 많이 안 나죠.

 

다른 포스팅들에서는 간사이 쓰루 패스를 오사카 근교 여행의 필수로 언급합니다만,

저는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본전 뽑기가 엄청 어렵기 때문이죠.

앞의 포스팅에서 JR 간사이 패스의 3, 4일권을 추천하지 않은 것과 동일합니다.

 

히메지를 간다면 보통 고베를 경유해서 가기 때문에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등과 결합해서 저렴하게 왕복이 가능하고,

고야산 같은 경우는 난카이 전철에서 2 Day Pass(2,000엔 정도)를 끊는 게 낫습니다.

히에이잔 케이블카 등의 이용은 비용은 절감되겠으나 왕복 및 히에이잔 지역 여행만 해도

거의 하루가 다 가기 때문에 크게 이득을 못 봅니다.

 

# 교토 버스 + 지하철 티켓

1일권은 900엔, 2일권은 1,700엔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교토 시내 지하철은 관광객에겐 메리트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라

굳이 300엔을 더 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황입니다.

저는 교토 버스 1일권(600엔)이 낫다고 생각하기에,

이 티켓에 대해서는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 히로시마 전차 1일권

히로시마 공항으로 입국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오카야마, 오사카, 후쿠오카 공항으로 오실 텐데요.

그러면 히로시마까지 올 때 히로시마가 범위에 들어있는 JR패스를 가지고 계실 거예요.

이 서일본 지역의 JR패스로 히로시마의 관광 순환 버스 "메이플 버스" 탑승이 가능합니다.

"메이플 버스" 하나면 대부분의 히로시마 관광지는 다 갈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못 가는 게 "미야지마"인데,

여기는 JR 일반열차로 갈 수 있는 곳이라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심지어 JR패스로 미야지마 페리도 무료로 탈 수 있으니깐요.

 

물론 이 내용은 철저히 가정에 의한 것이고,

히로시마에 그냥 오신 경우라면 "전차 1일권"만 한 선택지는 없는 건 사실입니다.

 

# 마치며

여기까지가 서일본 지역의 대략적인 패스 소개였습니다.

간사이 공항으로 입국 시에는 요코소 오사카 티켓을,

여행 때는 주유 패스나 지하철 1일권,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정도가 추천되고,

교토 여행에 교토 버스 정도를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다음 시간에는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한 큐슈 지방의 패스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