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사회일반]/[코로나 관련]

코로나19 노쇼 백신 어플 사전예약 하는 방법

푸른별빛 2021. 5. 26. 18:06
반응형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명 노쇼 백신이라 불리는 미접종 후 폐기되는 백신을 활용하는 방안이 추진되었습니다. 바로 내일 5월 27일부터 노쇼 백신을 인터넷으로 예약 후 즉시 접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바가 있었는데요. 이 포스팅에 이어, 드디어 시스템이 확정적으로 개시를 한다는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코로나19 노쇼로 남는 백신 접종 예약하는 시스템 도입 예정

안녕하세요. 푸른별빛입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예약 후 병원을 방문하여 접종하는 방식인데요. 그런데, 예약 후 방문하지 않는

byeollight.tistory.com

 

노쇼 백신 예약 시스템 도입

노쇼 백신을 예약하는 방안의 추진은 질병관리청과 네이버, 카카오가 협력하여 이루어질 수 있었는데요. 전국 병원에서 백신 접종 예약 후 맞지 않는 노쇼가 발생하였는데, 백신 특성상 개봉 후 6시간 가량이 경과하면 접종이 불가하게 되기에 이를 버리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접종하게 하는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바로 내일 27일 13시부터 예약이 가능해진 것이죠.

 

다만 이 시스템의 예약에는 제한이 따릅니다. 우선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를 사전에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및 예약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접종 중인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서만 예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등의 백신은 예약이 불가합니다. 이로 인해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이 권장되지 않는 30세 미만의 성인에 대해서는 본 접종 예약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예약 방법

예약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네이버 앱, 네이버 지도앱, 카카오톡에서 잔여 백신을 조회한 후 각 의료기관의 수량이 있는 경우 예약하여 접종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인당 최대 5곳의 의료기관에 대해 노쇼 알림 및 예약 대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코로나19 백신만 접종하면 감염률과 전파율이 획기적인 수준으로 낮아진다는 연구는 이미 전 세계에서 발표된 바 있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은 맞지만, 예방 효과가 확실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어떤 백신이 되었던 여건이 되는 상황 속에서 최대한 빠르게 접종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 저 역시 예약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바로 접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