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IT 정보]/[PC 모바일]

싸이월드 오늘 8월 2일 오후부터 로그인 사진 동영상 가능

푸른별빛 2021. 8. 2. 10:24
반응형

지난번 서비스가 중지되었던 싸이월드에 대한 재개 소식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바로 오늘 2일, 오후 4시 경부터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사진, 게시물의 복구가 완료되어 일부 확인이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자신이 기존에 올렸던 사진, 동영상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곧 정식 서비스 재개로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2021년 부활 준비

미니홈피의 대명사인 싸이월드가 2021년 부활한다고 합니다. 1999년에 커뮤니티 형태로 시작된 싸이월드는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죠. 당시 SK가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홈피 디

byeollight.tistory.com

 

 

기존 회원이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실명으로 인증을 하게 되면 ID를 찾아주고, 도토리, BGM, 게시물, 동영상, 사진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올렸던 사진 한 장과 날짜를 알려주며 자신의 ID가 맞는지를 확실히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주 정도 후부터는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이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 싸이월드는 지난 7월부터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해킹 방지 등의 보안 이슈로 인하여 한 달정도 오픈을 지연하고 점검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싸이월드-홈페이지-대문의-이미지를-캡쳐한-사진

 

예전부터 싸이월드를 해 왔던 분들에게는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처럼 SNS가 활성화되기 전에는 국내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방문, 댓글을 남기는 방법으로 일상을 공유해왔는데요. 지금 살펴봐도 방법의 차이만 있을 뿐 본질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큰 차이는 없으니깐요. 오히려 사이트 자체에 대한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죠.

 

저는 싸이월드는 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놓은 것도 딱히 없긴 한데요. 예전에 싸이월드를 만힝 하셨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잔잔한 BGM이 깔린 미니홈피에서 각자 서로의 이야기를 하고 안부를 주고 받아왔죠. 싸이월드 서비스 종료 당시 백업을 해 두지 않은 분들은 이 때 올려둔 글들을 확인할 방버이 없어 아쉬우셨을텐데,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