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지역은 후쿠이 현입니다. 호쿠리쿠 지방에 속한 현들은 이름만 들어서는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많긴 해서, 후쿠이 현 역시 낯설 수 있을 것 같아요. 비교적 후쿠이 역을 중심으로 먼 거리에 위치한 곳들이 많아 1박 이상을 하며 돌아보시는 일정이 괜찮은데요. 후쿠이현에서 꼭 가 봐야 할 곳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려 볼게요.
후쿠이 현은?
후쿠이 현은 아래로는 시가 현, 양 옆으로는 교토 부와 기후 현, 이시카와 현에 맞닿아 있습니다. 위로는 동해를 접하고 있죠.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1년 내내 비와 눈이 쉼 없이 내리고 있어, 연간 강수량이 2,500mm에 달한다고 합니다. 날씨에 따라 여행 일정이 상당히 피곤해질 수도 있으니, 어느 정도 미리 확인을 해 두시는 것은 필요해 보입니다.
후쿠이 현 자체가 그리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에이헤이지와 도진보 등을 중심으로 하여 관광지가 후쿠이 시 근교에 자리 잡고 있으며, 에치젠 철도를 기반으로 하여 교통편 자체는 그리 나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일정 잡기에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후쿠이 현 여행에 중심이 되는 후쿠이 역은 현재 JR 서일본의 특급 열차인 썬더 버드가 정차하고 있으며, 신오사카 역에서 약 1시간 50분, 가나자와 역에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해당 구간은 추후 호쿠리쿠 신칸센이 신설될 예정에 있으며, 공사 후 개통되면 소요 시간은 더 줄어들 예정입니다.
주변에 있는 고마츠 공항으로 입국하여 후쿠이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매일 운항하는 것도 아니고 운임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하는 노선인지라 특별히 추천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오히려 JR 서일본의 패스(간사이 호쿠리쿠 패스, 호쿠리쿠 패스)를 활용하여 오사카 쪽에서 넘어오는 것이 낫다고 보는데요. 시간이 많이 차이 나는 것도 아니고, 비용 측면에서도 패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더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에이헤이지
도겐 선사에 의해 세워진 사찰로, 일본 선종 대본산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세워진 시기는 13세기로 알려져 있으며, 일본 현지인들이 특히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외부의 건물은 여타의 사찰들과 크게 다를 만한 것은 없으며, 내부에 그려진 천장 벽화는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어 상당히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이헤이지 자체보다는 주변의 자연을 즐기기 위해 방문한다는 생각을 가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주변으로 높고 웅장한 아름드리나무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압도적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잘 꾸며진 정원과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에이헤이지는 후쿠이 현의 중심이 되는 후쿠이 역에서 거리가 제법 있는 편입니다. 우선 후쿠이 역에서 에치젠 철도 가쓰야마-에이헤이지 선 열차를 탑승, 에이헤이지구치 역까지 이동합니다(약 25분 소요, 460엔). 이후 역 앞에서 87, 88번 계열 버스(약 15분 소요, 430엔)를 탑승, 에이헤이지까지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버스 시간표 원본과 캡쳐 본을 첨부해 두었으며, 에치젠 철도 홈페이지도 링크해 두었으니 직접 확인하셔도 됩니다. 또한 에치젠 철도 1일 승차권(1,000엔)도 각 역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일정에 따라 이용하시면 이득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接続情報 - えちぜん鉄道株式会社
松岡駅 グリーンセンター・医学部・県立大学 えちぜん鉄道 福井駅 <=> えちぜん鉄道 松岡駅 <=> グリーンセンター・医学部・県立大学 → 松岡駅情報へ 永平寺口駅 大本山永平寺 えちぜ
www.echizen-tetudo.co.jp
후쿠이 공룡박물관
후쿠이 현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공룡 화석이 많이 발견되었기 때문인데요. 국내에도 고성, 해남, 파주 등에 공룡박물관이 있지만, 후쿠이에 위치하고 있는 현립 공룡박물관 역시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공룡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실제 공룡 화석 및 뼈를 이용하여 공룡의 형태를 최대한 복원한 전시물 등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구 과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볍게 찾아가 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후쿠이 공룡 박물관은 입장료가 720엔이 발생하며, 매일 09시부터 17시까지 개장하고 있습니다(수요일 휴무). 에치젠 철도 가쓰야마-에이헤이지 선 열차를 탑승, 종점인 가쓰야마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이후 역 앞에서 버스로 갈아타고 약 15분 정도 이동하시면 박물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도진보
에이헤이지와 더불어 후쿠이 현을 대표하는 명소인데요. 에치젠 해안 국립공원에 속한 주상절리 절벽으로, 높이는 약 25m, 총길이는 약 1km에 달한다고 합니다. 높은 파도로 인해 지형이 침식되어 만들어진 절벽 구조이며, 절벽 사이로 바닷물이 들어오고 파도가 끊임없이 밀어 치는 모습은 장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라하마에 위치한 산단베키와 더불어 가장 뛰어난 해안 절벽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만 이곳은 아름다운 경관과 대조되는, 자살이 많이 발생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절벽이 높고 바닷물 역시 깊기 때문인지 이곳에서의 자살 사고가 실제로도 꽤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잘못하면 함께 말려들 위험도 있으므로 항상 주변을 잘 살피고 구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진보 역시 후쿠이 역에서 꽤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도와 버스를 번갈아 타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우선 후쿠이 역에서 에치젠 철도 미쿠니 아와라 선 열차를 탑승, 아와라 유노마치 역 또는 미쿠니미나토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이후 두 역에서 버스로 갈아타고 목적지인 도진보까지 가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에치젠 철도 1일권(1,000엔)을 구매하셨다면, 미쿠니미나토 역까지 철도로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비용을 더 아끼실 수 있습니다.
아와라 온천
후쿠이 현을 넘어, 호쿠리쿠 지방 전체를 대표하는 온천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는 곳이죠. 여느 온천 지역과 마찬가지로 거리에는 노포와 상점, 그리고 온천 호텔과 료칸 등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사람이 엄청 붐비는 것도 아니어서 비교적 여유롭게 온천 마을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온천욕만 즐길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으니, 앞에서 소개한 도진보를 돌아보신 후 버스로 다시 나오시면서 아와라 온천에 들리는 일정을 잡으시면 괜찮을 겁니다. 시간표와 루트는 도진보를 갈 때의 것과 동일하니 앞의 시간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와라 온천에서는 상점, 온천 등이 연합하여 체험용 티켓을 출시하였습니다. 가격은 1,200엔으로 식사 또는 입욕이 가능한 티켓이 1장, 디저트 티켓이 1장, 온센 타마고 체험 티켓이 1장, 총 3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왕 온천 지역에 가보셨다면, 온천 체험은 해 보는 것이 좋으니 이 티켓을 활용하여 아와라 온천 당일치기 여행을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티켓 정보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팸플릿 PDF로 첨부해 놓았습니다.
요코칸 정원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후쿠이 역 근처에 위치한 요코칸 정원입니다. 전체 면적은 약 3,000평 정도 되며, 과거 이 지역의 번주 집안이었던 마츠다이라 가문의 별장으로 사용되던 곳이었다가 1993년에 새로이 복원 및 일반 공개가 이루어졌습니다. 정원 내에 위치한 건물은 방이 줄지어 이어 있는 형태(스키야즈쿠리)로 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다도 체험을 하며 경치를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220엔이며, 후쿠이 지역을 포함한 JR 서일본의 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60엔을 할인받아 160엔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09시부터 17시까지 개장하며, 하절기(3~11월)에는 19시까지 연장 개장하고 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후쿠이 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하실 수 있어 접근성은 꽤 좋은 곳입니다.
'[일본여행 가이드] > [여행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여행지 소개] 23. 토야마(알펜루트) (0) | 2021.10.05 |
---|---|
[일본 여행지 소개] 22. 가나자와, 고마츠(이시카와현) (0) | 2021.09.17 |
[일본 여행지 소개] 20. 시가현(비와호) (0) | 2021.09.07 |
[일본 여행지 소개] 19. 교토 (0) | 2021.09.01 |
[일본 여행지 소개] 18. 와카야마 (0) | 2021.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