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eol-Light Diary

여행, 책, 게임 등을 기록하는 일기장

[일본여행 가이드]/[여행지 정보]

[일본 여행지 소개] 23. 토야마(알펜루트)

푸른별빛 2021. 10. 5. 14:00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지역은 알펜루트로 유명한 토야마 현입니다.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되면서 도쿄로부터 접근이 편리해졌고, 이후에 교토, 신오사카 역까지 연장되면 오사카 근교 여행지로 포함할 수 있을 정도의 위치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죠. 토야마 현으로 가는 방법과 가볼만한 곳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토야마 현으로 가는 방법

토야마 현 여행의 중심지는 토야마 역이므로, 이 곳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호쿠리쿠 신칸센이 도쿄역을 출발하여 나가노, 토야마를 거쳐, 카나자와 역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후 더 연장되어 후쿠이, 교토, 신오사카 역까지 운행될 예정에 있긴 하지만, 워낙 먼 미래의 일이므로 현재 상황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우선 도쿄에서 접근할 경우 호쿠리쿠 신칸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가야키 등급을 탑승할 경우 중간에 거의 정차하지 않아 약 2시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구간을 이용할 경우 JR 패스 전국판을 이용하시거나, JR 호쿠리쿠 아치 패스를 쓰셔야 하는데, 이 곳만을 노리고 해당 패스를 사는 것은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므로, 다른 지역(마츠모토, 나가노, 후쿠이 등)들도 연계해서 돌아보실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오사카 지역에서 접근하는 경우, 한 번에 이동하는 열차는 없어 환승이 필요한데요. 우선 신오사카 역에서 카나자와 역까지 운행하는 특급 열차인 썬더버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후 카나자와 역에서 토야마 역까지는 호쿠리쿠 신칸센을 이용하시면 되며, 모든 열차가 토야마 역에 정차하므로 열차 시간을 보고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구간을 이용할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JR 호쿠리쿠 아치 패스, JR 패스 전국판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JR 서일본에서 발행하는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신오사카 역에서 쓰루가 역까지 일반 열차를 이용하신 후, 쓰루가 역에서 일반 호쿠리쿠 패스를 개시하여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토야마 현의 가볼만한 곳

사실 토야마 현의 관광지는 대단히 한정적인 편인데요. 가장 유명한 킬링 컨텐츠인 알펜루트가 바로 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외에는 토야마 시 부근의 몇몇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1. 알펜루트

도야마-알펜루트-설벽의-모습을-찍은-사진
알펜루트 설벽(출처 : Facebook Japan Alps Tateyama Kurobe Alpine Route)

일단 토야마 현 관광을 생각하시면 이 곳은 무조건 가 봐야 합니다. 일본 현지인들도 한 번은 꼭 와 봐야 할 곳으로 생각하고 있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죠.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어 알펜루트 입장이 가능한 4~11월에는 언제가 수많은 관광객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알펜루트 지역은 4월 초중순까지도 눈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이후에 기온이 내려가면서 강설이 멈추게 되면, 본격적인 관광지로써의 개방이 시작되는데요. 4~6월 사이에는 엄청나게 쌓인 눈 사이를 지나가는 설벽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예 알펜루트 관광 홈페이지에 가 보시면 설벽이 몇 미터정도 되는지를 적어놓았는데요. 보통 5월이 설벽을 즐기기에 가장 적당한 수준이 된다고 하며, 실제로도 이 때가 일본의 골든 위크와 맞물려 관광객이 제일 많은 시즌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5월 말 이후, 6월 초 중순 정도에 찾아오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 | 공식사이트

도쿄/오사카 에서 오시는 길 “다테야마 구로베 옵션권” 다테야마 구로베 옵션권(은)는 이용일 전날까지 구입해 주십시오. 딸깍 하는 소리

www.alpen-route.com

 

 

알펜루트라는 것은 일본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타테야마를 다양한 교통 수단을 사용하여 일주하는 코스를 말합니다. 좌측 끝은 토야마, 우측 끝은 나가노와 연결되어 있으며, 한 쪽에서 시작하여 단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며 쿠로베 댐, 타테야마, 설벽의 절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보통 토아먀에서 출발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알펜루트를 모두 돌아본 후 시나노오마치 역에서 일반 열차를 타고 돌아오는 방법과, 중간에 쿠로베 댐 또는 호수까지만 간 후 반대로 돌아오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JR 동일본, 서일본 패스를 구매한 분들에게는 해당 알펜루트 편도 구간을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이용일 전날까지 티켓을 구매해 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어차피 알펜루트 자체가 미리 예약을 안 하면 이용하기에 굉장히 피곤한 지역에 속하므로 나쁘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그 외에 JR 도카이에서 판매하는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펜루트 구간을 편도, 왕복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인지라 여러모로 활용하기에 좋은데요. 이 티켓은 나고야에서 출발해야 효율성이 높아지는 티켓이므로, 나고야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하실 만 합니다. 아래에 정리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중간에 알펜루트 코스라는 소제목으로 되어 있는 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 다지역 교통 패스 핵심 추천 정리

안녕하세요. 푸른별빛입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시 사용할 만한 패스 중, 특정 권역에 머무르지 않고 여러 지역에 걸쳐 사용하는 다지역 패스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도쿄(동일본)

byeollight.tistory.com

 

2. 아마하라시

도야마현-아마하라시-뒤로-타테야마가-보이는-모습을-찍은-사진
도야마현 아마하라시(출처 : https://toyama.visit-town.com/toyamastyle/amaharashi)

아마하라시는 타카오카 근처에 위치한 해안가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해안가와는 차별화되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바로 내륙쪽으로 움푹 파인 곳에 위치한 지형이라는 점이죠. 좌우로 내륙과 산이 감싸는 느낌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특히 해안가 기준 우측으로는, 날씨가 좋으면 타테야마 봉우리가 보이는 장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소개한 알펜루트의 그 타테야마로, 눈으로 뒤덮인 모습이 놀라우면서도 약간 무섭기까지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인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배경이 바로 이 곳 타카오카인데, 그 중에 이 곳 아마하라시를 배경으로 한 컷신도 있어 성지 순례를 위한 방문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자료는 아래에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출처 : https://www.info-toyama.com/).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성지순례 지도.pdf
1.43MB

아마하라시는 JR 히미선에 위치한 역인 아마하라시 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토야마 역에서 출발하는 것을 가정할 경우, 우선 토야마 역에서 타카오카 역까지 아이노카제 철도를 이용하며, 이후 타카오카 역에서 JR 히미선으로 환승하면 됩니다. 신칸센을 탑승할 수 있는 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신타카오카 역으로 이동한 후, 이 곳에서 다시 아마하라시 역으로 가는 JR 일반 열차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3. 쿠로베 협곡

쿠로베-협곡-철도의-모습을-찍은-사진
쿠로베 협곡 철도(출처 : https://www.kurotetu.co.jp/kr/)

원래 쿠로베 협곡철도는 쿠로베 강에 설치된 발전소(댐) 운영을 위한 물품과 인력을 효과적으로 이동하기 위해 부설된 철도였는데요. 이 구간의 자연 경관이 워낙 아름답다보니 여행을 위한 여객 운송을 겸하여 진행했던 것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열차가 특이한 점은 창문이 없다는 것인데요. 외부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창문이 없는 열차가 다수 운영 중에 있으며, 쇠사슬로 출입만 막아 놓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열차가 비교적 느린 속도로 운행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없으나, 밖으로 신체 또는 소지품 일부가 노출될 경우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이라고 하면, 교통비가 상당히 사악한 구간이라는 것인데요. 쿠로베 협곡 철도의 시작점인 우나즈키 역부터 종점인 게야키다이라 역까지는 편도로만 1,980엔이 필요합니다. 왕복 할인권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라, 비용 부담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물론, 열차를 타며 쿠로베 강 유역을 살펴보면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쿠로베 협곡 철도를 이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도야마 역에서 도야마 지방 철도(덴데츠)를 이용, 우나즈키 온센 역까지 이동합니다. 약 1시간에 1대 정도 배차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동 시간은 1시간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후 우나즈키 온센 역에서 쿠로베 협곡 철도로 환승하면 되는데, 종점인 게야키다이라 역까지 가는 것을 기준으로 할 경우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도야마 지역의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도아먀 역에서 신칸센을 이용하여 쿠로베우나즈키온센역으로 이동한 후, 이 곳에서 도야마 지방 철도로 환승하면 시간을 많이 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하튼 이동을 위한 소요 시간이 워낙 길다 보니 오전 일찍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는 일정을 많이 추천합니다. 오전에 우나즈키 온천 역으로 이동하여 쿠로베 협곡 철도를 왕복으로 이용하며 협곡의 경관을 즐긴 후, 오후에는 우나즈키 온천으로 돌아와 족욕 또는 당일 입욕 온천을 이용한 후, 이른 저녁에 도아먀 역으로 복귀하는 루트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아래에 쿠로베 협곡 철도 이용 방법 및 세부 여행지가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구로베 협곡 철도주식유한회사 / 노선 안내│黒部峡谷鉄道トロッコ電車

바바다니(祖母谷)온천 사루토비(猿飛)산장, 메이켄(名剣)온천, 가와라(河原)족탕의 원천수이며 뜨거운 물이 솟구치는 바바다니(祖母谷)지옥이 있습니다. 대자연 속의 노천탕은 매우 특별함.당일

www.kurotetu.co.jp

 

반응형